본문 바로가기
별자리와 함께 빛나는 이야기

별자리 알아보기 염소자리 의 모든 것 총 정리. 상징 문양, 타로 카드, 예술 작품, 그리스 신화

by 개구리연못 2022. 9. 27.
728x90

별자리 알아보기

염소자리 Capricorn ♑︎
염소자리를 의미하는♑︎ 문양은 하반신이 물고기인 뿔 달린 염소를 상징한다.

Capricorn
Capricorn

염소자리를 볼 수 있는 계절
염소자리는 가을철에 볼 수 있는 별자리이다. 염소자리와 함께 볼 수 있는 별자리로는 페가수스, 안드로메다, 페르세이스, 도마뱀, 삼각형, 양, 물고기, 조랑말, 남쪽 물고기, 물병, 고래자리가 있다. 가을은 4계절 중 비교적 가장 맑은 하늘을 만끽할 수 있어서 별자리를 찾아보기에 좋은 시기이다.

염소자리의 특징
황도 12궁 중 제9궁
12월 22일~1월 20일
염소자리 사람들의 특징은 목적을 향해 나아가는 끈질긴 끈기를 가진 것이다. 책임감이 강하고 강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어 단단하고 똑 부러 진다는 인상을 주기도 한다. 뛰어난 집중력과 끈기로 학문적 지식을 쌓아 올리거나 자신의 관심사를 심도 있게 배워나가기를 즐긴다. 강한 정신력과 능력을 받침으로 리더로서도 훌륭하게 활동한다. 긴 시간이 걸릴지라도 인내하고 자신의 자리를 지킨다.
염소자리 인물에는 뉴턴, 슈바이처, 잔다르크가 있다.

염소자리 수호성과 심볼론 타로카드
염소자리는 토성 Seturn의 기운을 담고 있다.

Symbolon card > 주인 The Master
주인 카드에는 노인이 등장한다. 책을 읽으며 왕관을 가리키고 있다. 노인의 발아래에는 해골과 모래시계가 있다. 책을 읽으며 학문을 쌓아 왕이 되기 위함으로 보이기도 한다. 오랜 시간 자신의 목표를 위해 인내한 흔적으로 볼 수 있다. 깊은 생각을 하며 혼자만의 세상에서 사고한다. 자신의 목표와 생각에 푹 빠질 수 있다는 건 좋은 일이지만 타인과의 관계에서는 답답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주인 카드의 특성인 염소자리 사람의 성격과 닮아있다.

The hermit
Tarot > 은둔자 The hermit
심볼론 카드 에서의 주인 카드는 웨이트 카드에서 은둔자 카드와 닮았다. 은둔자는 홀로 등불은 든 채 서있다. 조용히 자신의 내면을 탐구한다. 긴 망토를 두르고 시선을 아래로 한채 자신에게 집중한 듯 보인다. 그동안 자신이 쌓아온 경험, 지식들을 들여다보며 진리에 대해 생각한다. 손에 든 등불은 옳은 것을 밝히며 진리로 인도하는 별이 빛나고 있다. 은둔자 카드를 자신 사람이 연인과의 사랑을 꿈꾼다면 그것은 정신적인 사랑에 가까울 것이다. 자신의 일 에서는 책임감을 가지고 충실하게 임하는 자세로 보인다. 사회적으로 대인관계는 현명한 친구로 사람들에게 인식될 것이다.

염소자리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예술 작품

sweet, piercing sweet is the music of Pan's pipe
영국의 예술가 월터 크레인의 작품이다. 그는 예술가이며 책 삽화가 이자 시인이었다. 월터 크레인은 많은 작품을 남겼다. 아동도서와 아르누보적 이미지가 매력적인 스테인글라스를 만들기도 하였다. 많은 우화들의 삽화를 제작하였으며 일러스트, 도자기 타일, 벽지 등 다양한 예술 작품을 제작하였다. 섬세하고 다채로운 색상은 화려한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위 작품은 숲 속에서 홀로 피리를 부르는 판의 모습이다. 판의 이야기는 아래에서 더 알아보도록 하겠다.

염소자리 이야기

판은 아름다운 소리로 피리를 연주하는 목동들의 신이다. 판의 피리소리는 매우 아름다워서 그가 피리를 불면 숲 속 동물들이 그 소리를 따라 모여들었다. 판의 모습은 매우 못생겼다고 전해진다. 허리 아래는 염소의 모습을, 위는 사람의 모습을 한 판은 머리 위에 뿔도 돋아나 괴물처럼 보이기도 하였다. 스스로 자신의 모습을 못생겼다고 생각한 판은 더욱더 자신의 모습을 감추고 숲 속 깊은 곳에서 숨어 살았다. 판은 외로웠지만 피리를 불며 동물친구들과 함께 숲 속에서 시간을 보냈다. 어느 날 제우스가 판에게 올림푸스의 연회에서 피리를 연주해줄 것을 청하였다. 판은 공식적으로 초대받았음에 매우 기뻐하였다. 판은 설레는 마음을 가득 안고 연회에 참석했다. 아름다운 신 들과 요정들 사이에서 판은 홀로 연습하고 연주하였던 피리를 마음껏 불렀다. 모든 신들이 판의 피리소리에 감동하고, 칭찬하고 즐겼다. 평화로움은 길게 가지 못하였는데, 괴물 티폰이 연회에 난입한 것이었다. 괴물 티폰은 거대한 거인 괴물로 백개의 뱀의 머리가 돋아나 있고 불과 번개를 내뿜는 난폭한 괴물이었다. 티폰의 등장과 함께 연회장은 아수라장이 되었고 연회장에 있던 신들은 모습을 바꾸어 새, 나비 등으로 변신해 도망갔다. 판도 도망을 가기 위해 염소로 변신하여 연회장을 뛰쳐나갔다. 연회장 옆의 유프라테스 강 앞에선 판은 물고기로 변신해 강을 헤엄쳐 도망가려 하였다. 당황하고 급한 마음에 잘못 변신한 판은 상체는 염소, 하체는 물고기의 모습이 되었다. 다시 변신을 하려는 그때 티폰과 격렬히 싸우는 제우스를 보게 되었다. 티폰은 항상 아름다운 피리소리를 불렀지만 이번엔 티폰이 싫어할만한 절규로 가득한 끔찍한 소리를 연주하였다. 티폰은 깜짝 놀라 도망갔다. 제우스는 이를 의아하게 여기며 연회장의 피해를 둘러보려던 중 판을 보게 되었다. 조금 전 티폰이 깜짝 놀라 도망친 소리를 낸 것이 판임을 단번에 알아본 제우스는 판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판의 모습을 본 제우스는 이유를 물었다. 판은 당황한 마음에 주문을 잘못 외워 부끄러운 모습으로 변하였을을 말하며 아름다운 모습으로 제우스를 마주하지 못한것에 대해서 죄송한 마음을 표하였다. 이에 제우스는 크게 감동하였다. 자신을 도와주기 위해 노력한 판의 마음과 스스로 부끄러움에도 불구하고 용감하게 함께 있어준 그의 마음을 오래도록 기억하고자 하였다. 그래서 제우스는 상체는 염소 하체는 물고기의 모습을 한 판의 모습을 하늘로 올려 별자리로 만들어 주었다. 판의 걱정과는 달리 그 누구도 판의 모습을 놀리거나 싫어하는 자는 없었다. 오히려 그의 용감함과 멋짐을 칭찬하였다.
미술로 생각하기, 생각하는 미술

댓글0